티스토리 뷰

브라운(BRAUN) 시리즈 6을 사게 된 이유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와 해당 라인업의 면도기를 사용해왔습니다. 그중에서 브라운(BRAUN) 면도기를 제일 좋아합니다. 세계적인 명성과 탑(TOP)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사용했던 면도기는 시리즈 3입니다. 

 

1년 가까이 사용했었는데, 조금은 저가 모델이어서 그런지 면도날의 망이 찌그러지고 튀어나오면서 면도기를 사용할 때마다 얼굴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불상사가 일어났습니다. 다행히 브라운 시리즈 3은 별도로 면도날을 구매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면도날만 개별적으로 살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하게도 시의적절하게 브라운 면도기 프로모션 이벤트가 시작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시리즈 3부터 9까지 어떤 모델을 구매할까 서칭하였고, 그중에서 시리즈 6을 선택하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이 흘렀습니다. 

 

브라운 시리즈 6 면도기(BRAUN S6)를 선택한 이유는 상위 모델 종류인 시리즈 7, 8, 9와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 대비 성능이 합리적이라는 판단에서였습니다. 물론 시리즈 6보다 상위 모델로 갈수록 잡는 느낌이 더 편하고, 절삭력도 우수한 것은 당연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수염 굵기가 가는 편이고, 자라는 길이나 양도 적기 때문에 S3만으로도 만족하며 사용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S3에서 S6로 업그레이드한 이유는 면도기를 작동할 때 느껴지는 S3의 둔탁함 때문입니다. 브라운 시리즈답게 절삭력은 우수하지만, 투박함이 있어서 사용할 때 좀 더 부드러우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브라운 시리즈 6 면도기

BRAUN Series 6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매일 꾸준하게 사용해서인지 사용감이 있습니다. 브라운 시리즈 중에서는 S5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 가장 원했던 기능인 센소 플렉스(SensoFlex)가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도 좋고, 센소 플렉스 기능이 탑재된 S6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들었던 센소 플레스(SensoFlex)를 사용해 보니까 얼굴의 굴곡에 맞게 헤드가 자동으로, 알아서,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훨씬 수월하면서 편안한 면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면도기의 가장 기본인 절삭력도 우수하고, 작동도 부드럽게 되기에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S6를 사용하면서 우수한 잡는 느낌과 부드러운 모션 기능으로 면도를 하게 되니 오전 시간에 부담 없고 기분 좋게 깨끗한 면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촬영하던 아침에도 기분 좋게 깔끔하게 면도를 마치고, 면도날을 분리하여서 면도기 망과 본체를 깨끗하게 청소하였습니다. S3에서 느껴지는 잡는 느낌은 아쉬움이 많이 느껴졌는데, 시리즈 6은 그립감이 매우 좋습니다. 부드럽게 손에 감기면서 한결 수월하고 편하게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시리즈 7, 8, 9로 올라가면 갈수록 더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후에 교체해서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면도를 마치고 나서는 면도기 본체와 함께 들어있는 브러시로 살살 털어주면 잔여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간혹 브러시를 분실하거나 마모 정도가 있게 되면 깊숙한 곳까지 제거하는데 무리가 생길 수 있지만, 다 사용한 칫솔로 대체하여 청소하는 방법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탑재된 기계이기 때문에 조심히 다루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 기본적인 방수가 되어서 흐르는 물에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경우 외에는 방수 기능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브러시나 칫솔로 가볍게 털어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물이 닿지 않아도 되고, 혹시 모를 고장에 대비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수염이 심하게 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S3도 만족스러웠고, 시리즈 6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체가 고장만 나지 않으면, 나중에 날만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브라운 면도기를 여러 해 사용해오면서 참 만족감을 느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S3, 그리고 S6. 상위 시리즈는 더 좋다는 후기가 많은 만큼 S6를 조금 더 충분하게 사용 후에 옮겨가도 좋지 않을까 ㅅ애가 합니다. 면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 절삭력 좋고, 센소 플레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한층 부드러운 면도를 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