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케이스를 교체하는 것과 같이 애플워치를 쓰게 되면 밴드 교체로 수시로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 No. 1 스트랩인 링크브레이슬릿 정품 밴드를 선택한 이유, 장점 및 단점, 추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선택한 이유

애플워치를 사용하게 되면 편의성과 실용성이 참 좋아서 아이폰과 같이 없으면 안 되는 필수품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과 마감, 기능 등이 매력적이어서 계속 사용하게 되는데, 밴드 역시 한 개만 사서 쓰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스트랩을 다양하게 구매해서 이용하게 됩니다.

 

갤럭시 워치에 비하면 애플워치가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막상 쓰다 보면 가격 이상의 품질과 기능에 만족하여 더 이상 돈과 관련이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밴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예쁘고 실용적이면서 저렴한 스트랩을 사용하다가 링크브레이슬릿 밴드 정품과 같은 스트랩을 발견한 후로는 더 이상 돈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정품 가격이 애플워치보다 비싸다는 것은 납득이 잘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성비 좋은 예쁜 스트랩 여러 개를 구매해서 교체해가며 사용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링크브레이슬릿 밴드 1개로 다양한 종류의 스트랩을 섭렵하게 되는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던 중에 알게 된 링크브레이슬릿을 보고 참 마음에 들었는데, 정품 가격이 너무 높아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사용 중인 사람들의 추천 리뷰를 살펴보는데 100개의 다양한 스트랩보다 1개의 링크브레이슬릿이 더 좋다고 추천하는 글이 있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이 동일한 것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밴드

Apple Watch Link Bracelet Band

 

애플워치 밴드 착용 사진링크브레이슬릿 정품 밴드 사진

먼저, 링크브레이슬릿 밴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16L의 스테인리스 스틸 합금으로 만들었고, 100개가 넘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정밀한 가공 공정을 거쳐서 만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별 링크를 절삭한 후에 완성하기까지 총 9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단순히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정품은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핏(Fit)이 맞게 깔끔하고 세련되게 접히고 장착될 수 있도록 커스텀 버터플라이 방식의 잠금장치로 만들었고, 링크(Link) 사이에 별도의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 버튼을 탑재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구 없이도 손쉽게 링크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천 후기 및 장점

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정품 밴드 사진애플워치 링크브레이슬릿 정품 밴드 사진

알기로는 실버와 블랙 색상이 있습니다. 지인이 사용 중인 애플워치를 보니 링크브레이슬릿 실버 밴드가 세련되고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이었기에 블랙이 아닌 실버를 선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느 정도의 무게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였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됨은 있지만, 막상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면 투박하지 않을까도 우려하였는데, 기우였습니다. 실제로 착용을 해보니, 무거움이 크게 느껴지지 않고, 세련되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매력적이고 인상적입니다. 역시 정품의 가격에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품 스트랩 사진링크 연결하는 사진

손목이 두껍지 않고 얇은 편이기에 스트랩을 구매하면 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도 링크브레이슬릿 정품 밴드는 줄이고, 늘리는 과정이 매우 쉬워서 착용할 때뿐만 아니라 조정이 필요할 때도 부담감이 없습니다. 물론 한번 세팅해놓으면 크게 조정할 필요는 없지만, 마음에서 느끼는 편안함이 매우 좋습니다.

 

후기를 살펴보면 가품(가짜)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섬세함과 편의성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쓰는 이유는 섬세함과 완성도가 남다르기 때문도 있는데, 한번 구매할 때 정품을 사는 게 심적으로나 실제 사용 면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실버 색상의 무광 재질입니다. 손목에 닿고 감기는 촉감이 거슬리거나 불편함이 전혀 없고, 적당한 무게로 이질감이 없기 때문에 충분한 값어치를 해내는 스트랩입니다.

 

 

 

 

 

 

단점

아무리 비싸고 정품이어서 좋은 점이 많다고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손쉽게 스트랩 조정이 가능하지만, 미세 조정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고급 밴드이기 때문에 파손에 염려가 되어 잔기스도 생기지 않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리 소중하게 다루어도 생활기스와 같은 잔기스는 생기게 됩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품질, 내구성으로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조심히 다루지만 아이폰과 같이 케이스를 씌우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생활 기스는 감수해야 할 것 같고, 미세 조정이 되지는 않지만, 편의성을 생각하며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및 소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케이스도 자주 바꾸는 것과 같이 애플워치를 쓰다 보면 밴드 교체를 수시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링크브레이슬릿 밴드 이후에는 다른 스트랩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만일, 가품(가짜)을 샀다면 만족하지 못해서 또 다른 밴드에 관심이 쏠렸을 것 같은데, 100% 순정의 만족감은 매우 좋습니다. 한번 구매할 때 정품을 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품의 완성도, 섬세함, 품질은 매우 좋습니다. 생활 기스는 어쩔 수 없지만, 착용감과 편의성이 우수합니다. 사실, 가격이 더 합리적이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참 좋습니다.

 

애플워치 후속작이 출시되더라도 링크브레이슬릿 정품을 지속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정말 만족하는 마음에 긴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 정보 확인하기